기록
1. 제이콥의 법칙_ 사용자는 여러 사이트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낸다. 그래서 여러분의 사이트도 자신이 이미 알고 있는 다른 사이트들과 같은 방식으로 작동하길 원한다.
2. 피츠의 법칙_대상에 도달하는 시간은 대상까지의 거리와 대상 크기와 함수 관계에 있다.
3. 힉의 법칙_의사결정에 걸리는 시간은 선택지의 개수와 복잡성과 비례해 늘어난다.
4. 밀러의 법칙_보통 사람은 작업 기억에 7±2개의 항목 밖에 저장하지 못한다.
5. 포스텔의 법칙_자신이 행하는 일은 엄격하게, 남의 것을 받아들일 때는 너그럽게.
6. 피크엔드 법칙_ 인간은 경험 전체의 평균이나 합계가 아니라, 절정의 순간과 마지막 순간에 느낀 감정을 바탕으로 경험을 판단하는 경향이 있다.
7. 심미적 사용성 효과_사용자는 보기 좋은 디자인을 사용성이 더 뛰어난 디자인으로 인식한다.
8. 폰레스토프 효과_비슷한 사물이 여러 개 있으면 그중에서 가장 차이가 나는 한 가지만 기억할 가능성이 크다.
9. 테슬러의 법칙_모든 시스템에는 더 줄일 수 없는 일정 수준의 복잡성이 존재한다.
10. 도허티 임계_컴퓨터와 사용자가 서로를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속도(0.4초 이하)로 인터랙션하면 생산성은 급격히 높아진다.
'Design > UX'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소에서 결제의 변화 (0) | 2021.02.09 |
---|---|
스타벅스는 커피를 파는게 맞나? (0) | 2020.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