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s 2025. 7. 23. 13:31

NewsHour / 2025.07.22

1.엡스타인 파장. 트럼프와 엡스타인의 관계에 대해서 그 명단을 발표하라고 난리임. 민주당뿐만 아니라 공화당 의원들도 그 명단을 공개하게 될 것이라고 이야기함. 법무부장관 팸이 일단 자기가 그 명단을 가지고 있다고 했으니 언제 어떻게 발표될지는 시간문제. 물론 법무부장관은 트럼프 인사. 또한 맥스웰이라는 엡스타인의 연인이 어떤 것을 가지고 있는가와 어떤 것이 공개될 것인가에 대해서도 커다란 파장을 불러일을킬 것 같다. CBS는 엡스타인 기사 때문에 간판 프로그램인 Late Show가 문을 닫게 되었다. 이 스캔들이 과연 트럼프에게 어퍼컷을 날릴 수 있을까, 그리고 MAGA는 어떻게 변질 될 것인가.

 

2. 미국이 내년에 UNESCO에서 빠진다고 한다. 미국의 후원이 빠지면 이 기구는 어떻게 운영이 될 것인지 궁금하다. 그럼 그 다음 후원을 찾게 될 거고 아마 일본이 그 물주가 될지도 모르겠다. 그러면 UNESCO의 문화유산 결정에 입김이 들어가는게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한다. 일본은 자기들이 유리한 것으로 몰고 갈 것이 뻔하기 때문에.

 

3. 코카콜라가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케인 슈가를 사용한 제품을 미국시장에 내놓기로 했다. 미국에선 옥수수시럽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트럼프 행정부의 요구로 캐인슈거를 사용한 제품판매를 시작했다. 하지만 메인은 옥수수시럽으로 만들어진 코카콜라이며 케인슈거를 사용한 제품은 별도로 나올 것 같다. 옥수수시럽이 몸에 않좋아서 사탕수수 추출한 슈거를 이용하자는 건데 어차피 콜라에 들어가는 과당은 많이 마시면 몸에 안좋은 것은 다 아는 사실이다. 트럼프가 코카콜라를 너무 좋아해서 그런가?

 

4. 미국의 중국에 대한 견제에 관한 기사. 필리핀과의 관세협상을 계기로 미국은 중국의 남중국해와 대만에 대한 보호를 위한 견제로 필리핀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필리핀 역시 미군기지가 있으며 아마 인도-태평양 전략에 맞춰서 중국에 대한 대응을 할 예정일 것 같다. 미국이 남중국해와 타이완의 안전을  필리핀에게 맡기긴 하겠지만 작년만 해도 한국-미국-일본의 삼자 군사 공동대응에 대한 계획을 계속 추진해왔다. 미국과의 동맹은 기존에 있지만 일본과는 협력은 가능하겠지만 동맹은 될 수 없다. 물론 이 기사에서는 다루지는 않았지만 우리가 들어왔던 뉴스를 생각해보면 아직 밝혀지지 않은 군사관계들이 있을 것이다. 이게 어떻게 흘러가는지 새정부는 반드시 밝혀냈으면 좋겠다. 

 

5. 트럼프 정부는 이민문제를 군과 연계시키려하고 있다는 기사. 불법이민자들의 구속, 감금, 추방의 일련의 과정에서 전담판사의 부족과 함께 군을 이용해서 정보를 ICE등에 제공하고 협력하는데 사용하는 현상이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 캘리포니아의 해병대파병도 그렇고 국세청을 이용해 정보를 ICE에 제공하는 것도 그렇고 행정부-정부기관-이민단속, 군대의 연결고리를 만들려고 하는 것 같음. 

 

Words /

fallout  파장

boiled over 끓어 오르다

alleged 혐의

blunt 둔한 무뚝뚝한

hoax 사기, 거짓정보 유포

treason 반역

backlash  반동

district court 지방법원

clemency 자비, 선처

testimony  고백

contested water 분쟁지역

siloed  고립된

fork in the road  선택의 기로

asylum seeking  망명신청

conviction 확신

clout 영향력, 세력

dislodge 강제로 쫓아내다.

stifle 숨이 가쁘다, 끄다

buckle up 단단히 각오해

fierce love 맹렬한 사랑

reverend 성직자

swerves into ~쪽으로 휙틀다